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귀궁 팔척귀 배우 서도영, 미스터리한 존재감

by TV리뷰 2025. 5. 27.

귀궁 팔척귀 배우 서도영, 미스터리한 존재감

 

1. 귀궁 팔척귀 연기한 서도영 배우, 그의 반전과 열정

2025 SBS 금토드라마귀궁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캐릭터팔척귀’. 이 괴물 같은 캐릭터를 CG가 아닌 실사 분장으로 완벽하게 소화한 배우가 바로 서도영입니다. 기존의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파격적인 변신으로, 서도영은 연기 인생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맞이했습니다.

 

 

2. 팔척귀, 단순한 괴물이 아닌스토리 있는 빌런

팔척귀는 240cm에 달하는 거대한 키와 섬뜩한 외형, 그리고 왕가에 원한을 품은 스토리까지 더해져 단순한 배경 귀신이 아닌귀궁의 핵심 공포 축입니다. CG를 최소화하고, 20~30kg에 달하는 특수 제작 의상을 착용한 채 기계 장치 위에서 연기하는 등, 서도영의 헌신적인 노력과 내공이 캐릭터의 생동감을 더했습니다.

 

드라마 출연진과 제작진 역시 팔척귀를 가장 무서운 캐릭터로 꼽으며, “CG도 아니고 사람이 직접 연기했다는 점에 놀라움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팔척귀가 완전한 얼굴을 드러내지 않아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고, 그 주인공이 서도영임이 밝혀지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3. 서도영 프로필 및 대표작

이름서도영 (徐道永, Seo Do Young)

출생: 1981 4 14, 대구 출신

신체: 187cm, A

학력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가족아내, 1 1

데뷔: 2005 KBS 드라마봄의 왈츠

대표작봄의 왈츠, 강남스캔들, 맛 좀 보실래요, 야차, 가시꽃, 귀궁 등

 

서도영은 모델 출신다운 훤칠한 키와 훈훈한 외모로 주로 로맨스물이나 가족극에서 활약해왔으며, ‘봄의 왈츠로 한류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후 액션 사극야차에서 강렬한 빌런 연기, ‘맛 좀 보실래요에서 츤데레 매력 등 다양한 캐릭터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습니다.

 

 

4. 서도영 연기력과 수상 경력

서도영은 2019 SBS 연기대상에서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24년에는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배우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며, 꾸준한 작품 활동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5. 서도영, 팔척귀를 통해 새로운 도약

팔척귀는 서도영에게 있어 단순한 이미지 변신을 넘어, 배우로서의 내공과 열정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CG 없이 실사 분장만으로 소름 끼치는 분위기를 완성해야 했기에, 그의 표정 연기와 감정 전달 능력이 더욱 빛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팔척귀는스토리가 있는 괴물로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며, 서도영은 장르물과 비주얼 중심 캐릭터에서도 활약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드라마귀궁의 팔척귀는 한국 전통 귀신의 공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릭터이자, 배우 서도영의 진정성 있는 연기와 열정이 더해져 완성된 명장면입니다. 앞으로도 서도영이 선보일 새로운 연기 변신과 활약에 기대가 모아집니다.

 

처음에는 이게 사람인지 CG인지 헷갈릴 정도로 무섭더라.”
드라마 출연진 인터뷰 중

 

댓글